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최근 비트코인 ETF 출시와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비트코인 가격 전망을 정리해 보았다. 그리고 월마트 비트코인 판매용 ATM 설치, 페이스북 가상화폐 지갑 노비 출시 소식도 추가하였다.

 

이번 글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비트코인 가격 전망
  • 월마트 비트코인 판매
  • 페이스북 가상화폐 지갑 출시

 

 

비트코인 가격 전망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성숙해지고 가치, 사용성, 연령 및 신뢰가 증가함에 따라 성장주보다는 금과 같은 가치 수단처럼 될 것이다.

 

결국 비트코인은 안전 자산의 왕인 금을 끌어내리고 왕좌를 차지할 것이다.

 

 

비트코인 ATM 네트워크 코인플립(CoinFlip)의 패널리스트이자 창립자인 다니엘 폴로츠키(Daniel Polotsky)의 주장이다.

암호화 분석가, 연구원 및 기업가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은 2021년 평균 비트코인 ​​가격 전망을 71,415달러로 추정했다. 더불어  2025년과 2030년 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각각 평균 ​​249,578달러와 520만 달러로 급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올해 강세장은 이전과 다르다. 더 많은 규제로 인한 두려움, 불확실성 및 의심에도 불구하고 및 비트코인 생태계 및 인프라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


2021년 말 비트코인 ​​가격을 7만 달러로 전망하는 퍼스트 디지털 트러스트(First Digital Trust)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 군나르 자에브(Gunnar Jaerv)의 주장이다.

 

 

그러나 모든 예측이 비트코인의 가격 전망에 대해 낙관적인 것은 아니다.

 

비트코인을 판매할 때라고 생각하며 비트코인은 투기적 거품이며 결국 붕괴될 것이다.


 캔버라 대학의 존 호킨스(John Hawkins) 수석 강사의 경고다.

 

 

 

월마트 비트코인 판매용 ATM  설치

 

미국 최대 유통업체 월마트에서 현금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월마트는 최근 미국 내 200개 매장에 현금으로 비트코인을 살 수 있는 키오스크(무인단말기)를 설치했다.

매장에는 코인스타의 키오스크가 들어섰으며 운영은 코인미가 맡는다.

 

 

월마트는 고객이 코인스타 키오스크를 사용하여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월마트 대변인 Molly Blakeman은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쇼핑객이 동전을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파일럿에는 월마트가 매장에 설치한 키오스크 중 200개만 포함된다.

코인데스크는 펜실베니아의 월마트를 방문하여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지 직접 확인했다. 코인스타는 이미 비트코인 ATM을 운영하고 있으며 iOS 및 Android에서 암호화폐 구매 및 판매용 앱을 제공하는 암호화 지갑 및 결제 회사인 코인미와 제휴했다 .

코인스타 키오스크를 통해 비트코인을 구매할 때 종이 바우처가 발행된다. 바우처를 사용하려면 코인미 계정을 만들고 "KYC(know-your-customer)" 체크를 통과해야 한다. 거래 수수료는 키오스크에서 4%의 거래 수수료와 7%의 현금 교환 수수료의 두 단계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월마트 상점에서 암호 화폐를 구매하면 상당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페이스북 가상화폐 지갑 출시

 

세계 최대 SNS 업체인 페이스북이 19일(현지시간) 가상화폐 디지털지갑인 '노비(Novi)'를 출시했다.

이날 페이스북은 블로그를 통해 미국과 과테말라에서 노비를 시범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은 화요일 미국과 과테말라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제한된 방식 으로 브랜드 이름을 바꾼 노비 암호화폐 지갑을 선보였다 . 그러나 페이스북의 가상화폐 지갑은 스테이블 코인인 디엠을 지원하지 않는다.

 

페이스북의 노비 지갑은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블록체인 회사 팍소스가 운영하는 코인인 팍소스 달라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초 상장 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보관 서비스 를 제공할 예정이다.

 

노비를 이용하려면 정부 발급 신분증을 통해 초기 인증을 해야 한다. 메시지를 보내는 것만큼 쉽게 가상화폐를 전송할 수 있다는 평가다. 

 

그러나, 페이스북의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좋지 않은 평판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 물론, 페이스북은 소셜 데이터와 재무 데이터를 분리하여 보관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 전망 포스팅을 마치며

 

투자자들이 금에 주목하기 시작하면 금 가격이 트로이온스당 1800달러에서 3000달러로 상승할 것이다.

지금 사두면 금이 비트코인보다 유망하다

 

금 생산업체 맥거윈마이닝을 운영하고 있는 롭 맥거윈 회장의 주장이다. 

 

Bitcoin vs Gold

 

비트코인 가격 전망은 10년 내로 수십만에서 수백만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리고 금에 대한 가격 전망도 만만치 않다. 어짜피 전망은 전망일 뿐 미래를 누가 알 수 있을까. 미래에 비트코인이 예상하지 못한 이유로 거래 정지당한다면 말 그대로 물거품처럼 사라질 수도 있다.

 

그래서일까 전문가의 의견도 찬반 양론이 분분하다.

 

당신의 선택은 비트코인인가? 금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