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웹 3.0에 대한 간단한 설명, 그리고 베스트 코인을 소개합니다.

 

오는 2022년 가상자산 시장에선 ‘웹 3.0’ 트렌드가 강화되며 이에 따른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및 탈중앙화 금융(De-fi, 디파이)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최근 큰 관심을 끌며 대중적인 주목받고 있는 ‘웹 3.0’이라는 개념은 오늘날 갑자기 등장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지금도 웹 3.0 기술을 정확하게 정의하기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최근 몇 년간 의미 있는 논의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중요한 윤곽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웹 3.0이란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 보고, 웹 3.0 관련 코인 리스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웹 3.0(Web 3.0)이란 무엇인가?

 

 

웹 3.0

웹 3.0(Web 3.0)이란 시맨틱 웹 기술을 이용하여 웹페이지에 담긴 내용을 분석하고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지능형 웹 기술을 의미합니다.

 

개별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된 웹'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웹 1.0, 2.0과 비교하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겁니다.

  • 웹 1.0: 단방향, 정적인 웹으로 사용자와 게시자가 분리되어 있고 상호 작용이 없습니다. 사용자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야후 같은 웹 서버 또는 소리바다 같은 파일 서버가 있습니다.
  • 웹 2.0: 양방향, 동적인 웹으로 사용자와 게시자의 구분이 없어지고 상호 작용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유튜브 등을 생각하면 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읽기와 쓰기가 가능합니다.
  • 웹 3.0: 사람마다 웹 3.0가 무엇인지 의견이 분분하지만 확실한 한 가지 사실이 있습니다. 웹 2.0의 중간에는 네이버, 구글과 같은 중앙화된 서버가 있습니다. 그러나 웹 3.0의 중간에는 블록체인이 있습니다. '갑돌이 - 블록체인 - 갑순이' 이렇게 연결이 되는 겁니다.

 

 

웹 3.0 코인 베스트 1. 헬륨(Helium)

 

헬륨

 

헬륨은 가장 인기 있는 Web 3.0 암호화폐 중 하나이며 모든 사람이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헬륨은 사물 인터넷(IoT) 장치를 이용한 분산형 블록체인 네트워크입니다. Helium을 사용하면 일상적인 무선 장치가 서로 통신하고 블록체인 노드를 통해 서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웹 3.0 코인 베스트 2. 폴카닷(Polkadot)

 

폴카닷

 

암호화폐 시장이 처음이 아니라면 Polkadot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폴카닷은 시가총액 상위 10개 암호화폐 중 하나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분산 웹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스위스 회사인 'Web 3 Foundation'의 주력 프로젝트입니다.

 

 

웹 3.0 코인 베스트 3. 쿠사마(Kusama)

 

쿠사마

 

Kusama에 투자하는 것은 Polkadot에 투자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쿠사마(Kusama, KSM)란 폴카닷(Polkadot) 네트워크의 카나리아 네트워크로서 폴카닷의 초기 버전으로 개발자가 파라체인(parachain) 등을 개발 및 배포해보고 폴카닷의 여러 시스템 기능을 시험하여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와 위험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시험장 역할을 합니다.

 

 

웹 3.0 코인 베스트 4. 오션(Ocean)

 

오션

 

Ocean 프로토콜은 분산된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교환입니다. 누구나 자신만의 탈중앙화 데이터 시장을 구축할 수 있는 프로토콜 역할을 합니다. Ocean은 또한 플랫폼의 커뮤니티 펀딩 거버넌스를 위해 데이터를 구매, 스테이킹 및 판매하는 데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의 기능을 합니다.

 

 

웹 3.0 코인 베스트 5. 파일코인(Filecoin)

 

파일코인

 

Filecoin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Web 3.0용 파일 캐비닛입니다. 네트워크는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대한 안전한 대안이자 수동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으로 생성된 분산형 스토리지입니다. 

 

웹 3.0 코인 소개를 마치며

 

Web 3.0 혁명은 앞으로 몇 년 안에 일어날 것이며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3.0에 투자하고 싶다면 암호화폐를 고려해 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WEB 3.0 대표 주자 폴카닷에 대하여 자세히 알고 싶으신가요?

 

 

폴카닷이란 무엇인가? 네트워크 구조 아주 쉽게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영상의 주제는 ‘폴카닷이란 무엇인가?’입니다. 기술적인 설명은 가능한 줄이고 네트워크 구조와 특징을 중심으로 최대한 쉽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폴카닷을

shaws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