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 부업

'자란다 알바'의 모든 것, 수익부터 매칭 팁까지

강기원 2022. 7. 30. 06:35

'자란다'에서 알바를 하고 싶으신가요? 어떻게 선생님으로 일을 시작할 수 있을까? 부업으로 얼마 정도 벌 수 있을까? 매칭은 어떻게 해야 잘 될 수 있을까? 궁금하신 점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 그 답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란다 선생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오리엔테이션을 신청하면 단톡방이 생깁니다. 그리고 줌 링크를 보내주는데 그 링크에 들어가서 OT 영상을 들으시면 됩니다. OT 영상은 라이브로 진행이 됩니다. 줌 미팅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영상 보면서 바로바로 질문도 하고 대답도 합니다. 


OT가 끝나면 면접을 보게 됩니다. 분위기는 진지합니다. 인턴 사원 뽑는 느낌인데 '지원 동기가 무엇인가?',  '어떻게 지원을 하게 됐는가?', 그리고 '아이를 돌본 경험이 있는가?'라는 질문이 있습니다. 봉사활동 단체에서 어린 학생들을 가르쳤던 경험이 있다면 도움이 됩니다. 


신청을 할 때 성범죄 이력 같은 것도 경찰서에서 확인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란다는 아이들이 어떤 것에 관심을 갖고 좋아하는 지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선생님과 기술을 통해 도와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자란다는 플랫폼을 통해 아이에게 적합한 방문 선생님을 추천해 연결해주는 돌봄과 교육을 결합한 서비인데 방문 선생님은 대학생, 일반인, 보육 전문 교사 등을 대상으로 단계별 검증을 통해 플랫폼을 통해 매칭해주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선생님 입장에서 매칭이 잘 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학벌이나 학과가 중요한가요?'

 

'자란다'에서는 학벌과 학과를 별로 신경쓰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학부모들은 신경을 씁니다. 아이들 교육이 관련된 거라 당연한 겁니다. 하지만 자란다에서 학벌로 컷을 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매칭이 잘 되게 하려면 커리큘럼을 상세하게 작성하세요. 도서관이나 전자책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첫날에 이렇게 수업하고, 둘째 날에 이렇게 수업하고, 준비물은 좀 간단하게 저렴하게 이런 것만 있으면 되겠구나~'. 머릿속으로  커리큘럼에 대해 이미지 트레이닝을 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커리큘럼을 머리 속으로 상상하는 것보다는 책에 나온 문장이나 단어로 커리큘럼을 작성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그걸 읽으면서 스스로도 정리가 잘 되고, 실제 수업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자기 어필을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신청할 때 그 메모하는 란이 있습니다. 이거를 절대로 그냥 비워두면 안 됩니다. 무조건 여기에 멘트를 써야 합니다. 초등학생을 돌본 경험이 있다거나 어린아이를 돌본 경험이 있다거나, 그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알찬 수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소개 글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멘트를 써주면 대부분 매칭이 잘 됩니다. 가장 늦게 신청을 해도 먼저 매칭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이 들어왔을 때 고객 관리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좋은 리뷰가 쌓이는 게 중요합니다. 학부모님들은 수업이 끝난 다음에 설문조사를 합니다. '이 선생님을 추천합니까', '이 선생님에 대한 후기를 남기시겠습니까'

 

그리고 학부모 아이디로 들어가면 그걸 다 볼 수가 있습니다.


이 사실을 잘 모르는 선생님들이 있는데, 후기와 평가가 저장이 되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고 처음에 매칭이 됐을 때 고객 관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작지만 유용한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투명 마스크를 끼고 가세요. '립뷰 마스크'라고 합니다. 아이들과 소통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수업에는 선물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진짜 아이들이 너무 사랑스럽고 예쁘기 때문에 돈과 상관없이 정말 뭔가 작은 선물이라도 항상 포장을 이렇게 해서 아이한테 줬어요. 그럼 아기들은 '엄마 이거 선생님이 나 사줬어' 이러면서 막 아빠한테도 자랑하고 엄마한테도 자랑하고 그러면 좋은 후기가 남더라고요.

 

 

오늘은 '자란다 알바, 부업'으로 얼마나 벌 수 있는지, 그리고 신청 가이드, 매칭 잘 되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참고하셔서 '자란다 선생님'으로 활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등록된 자란다 선생님 수는 186,053명이라고 합니다.

 

 

'자란다' 알바 수입은 얼마나 될까요?


저의 경우 주급은 대략 17만 원 정도, 월에 60만 원에서 70만 원 정도를 자란다 알바로 벌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주 수요일마다 입금이 된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수입은 자란다에서 직접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