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소비의 기술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The Care EQM591, 온수매트의 모든 것을 알려 드립니다.

걍교쥬 2022. 11. 9. 15:06

오늘은 온수매트 찾는 분들을 위해 올해 나온 제품 중 경동나비엔 'The Care EQM591'을 소개합니다. 기능, 성능 면에서 가장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온수매트 원리, 종류, 장점과 단점 등을 통해서 그 이유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째. 온수매드 원리와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온수매트 종류 - 자연순환식, 모터순환식


온수매트는 크게 자연순환식과 모터 순환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연순환식은 온도차에 의해 물이 섞이는 방식이고 모터 순환식은 모터 힘으로 물을 밀어내는 방식입니다.

 

이름만 봐서는 자연순환식이 좋을 거 같지만 모터 순환식이 속도도 빠르고 고장도 덜 난다고 합니다.

자연 순환식 vs 모터 순환식

 

거기다 자연 순환식은 열손실이 커서 전기 요금이 더 나옵니다. 자연 순환식이 좋은 점은 딱 하나 싸다는 겁니다.

온수매트 전기 요금 비교

 

둘째. 온수매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전자파 때문입니다.

 

온수매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전자파 때문인데요. 몇 년 전부터 KC(전자파 적합 인증) 인증 기준에 전자파 항목이 생겼습니다. 국내에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사는 KC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요즘 나오는 제품은 대부분 전자파에서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걱정이 되는 분은 EMF 인증이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한국 기계 전기전자 시험 연구원에서 전자파 인체보호기준 대비 400분의 1 정도를 통과한 제품에 발급하고 있는 인증입니다.

한국 기계 전기전자 시험 연구원 EMF 인증

 

셋째. 온수매트는 관리가 중요합니다. 

 

온수매트는 물을 넣어 줘야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관리가 부실하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얇은 관 안에 있는 물을 비우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동 배수가 되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경동나비엔 EQM 591 자동 배수

 

세탁이 가능한지도 봐야 됩니다. 사람이 자면서 흘리는 땀의 양은 300cc 정도 된다고 하거든요. 온수매트를 사용하면 더 이상 나올 수도 있겠죠. 피부에 닿는 제품인 만큼 때를 쉽게 탈 수 있습니다.

 

매트 그대로 세탁 가능한 제품도 있지만 대부분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커버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넷째. 전열기구는 안전이 중요합니다.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은 안전이 가장 중요한데요. 장시간 사용하는 제품이니까 끄는 걸 깜빡할 때가 있는데요. 일정 시간 이상 지나면 자동 정지가 되는 제품이 좋습니다. 열이 발생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과열방지가 아주 중요합니다. 웬만한 제품은 다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온수매트 기능


가전제품에는 전용 앱이 있어도 잘 안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온수매트는 아주 쓸모가 많습니다. 한 번 누우면 온도와 시간 조절하려고 일어나는 게 정말 귀찮잖아요. 이럴 때 앱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경동나비엔 전용앱

블루투스보다는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제품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래야 깜빡하고 켜 놓고 나왔을 때 밖에서도 앱으로 제품을 끌 수 있습니다. 집에 들어가기 전에 미리 켤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을 바탕으로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The Care EQM591'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경동나비엔 The Care EQM591


정가는 468,000원입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웬만한 기능은 다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제품과 몇 가지 차별화된 기능도 있습니다.

 

듀얼 온도 센싱

'듀얼 온도 센싱' 기능이 있는데요. 내가 원하는 온도를 맞추면 실제 온도가 맞춰 놓은 온도와 맞는지 확인하는 겁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원래 설정 온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맞춰 줍니다.

 

보통 매트를 사용하다 보면 너무 더워서 이불을 차게 되거나 온도를 낮추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는 중간에 일어나는 일이 없습니다. 좌우 분리 난방도 당연히 가능하고 온도조절은 0.5 단위로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온수매트에 단점 중 하나가 매트가 늦게 데워진다는 건데요. 이 제품은 빠른 난방을 지원합니다. 카본 매트와 비교해도 설정해 놓은 온도에 도달하는데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물 흐르는 소리 때문에 온수매트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 제품은 소음도 상당히 작은 편입니다.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고 오히려 전기장판 소음보다 조용합니다. 


경동나비엔 제품은 리모컨도 줍니다. 그러나 그냥 전용 앱을 사용하는 게 더 편합니다. 특히 와이파이가 지원되기 때문에 밖에서도 제품을 끄고 켤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경동나비엔 The Care EQM591.

 

좋은 온수매트를 사서 오래 사용할 생각이 있는 분한테 추천드릴수 있는 제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체험단 소식인데요.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체험단 모집

경동나비엔에서는 현재 온수매트 체험단을 모집 중입니다. 11월 16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니까 관심 있는 분은 신청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