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적인 가성비 브랜드 '앤커'의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Q45'를 장단점 위주로 빠르게 소개합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Q45 구성품

구성품은 하드 케이스, 헤드폰 본체, 옥스케이블,  USB 케이블입니다.

 

먼저 장점입니다.


첫째, 가성비 좋은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입니다. 가격대를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노캔 성능을 제공합니다.


둘째, 뛰어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퀄라이저로 음색을 본인 취향에 맞게 세팅할 수 있고 노이즈 캔슬링도 다양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Q45 어플리케이션


셋째, LDAC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연결 시 음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넷째, 멀티 포인팅을 지원해서 아주 빠르고 쉽게 2대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앤커의 배터리 기술로 사용 시간이 매우 깁니다. ANC를 켠 상태에서는 50시간, 끈 상태에서는 65시간입니다. 그리고 5분만 충전을 해도 4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섯째, 드라이버는 더블 레이어 구조로 제작된 40mm 다이어프램이 적용되었습니다. 30 ~ 50만 원 이상인 헤드폰이랑 음질을 비교하면 당연히 부족한 사운드라고 느끼겠지만이 비슷한 가격대에 헤드폰으로는 나름 쓸만한 음질입니다.

더블 레이어 구조로 제작된 40mm 다이어프램 드라이버

 

다음은 단점입니다.

 

첫째, 디자인입니다. 전체적으로 플라스틱 재질이 많기 때문에 고급스럽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정말 싼 티는 나지 않습니다. 착용했을 때 귀가 튀어나와 요다처럼 보이는 느낌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둘째, 아쉬운 노이즈캔슬링 성능입니다. 가격대를 감안하면 소니나 애플, 젠하이저 제품과 비슷한 노이즈캔슬링 성능을 기대하면 안 되겠죠. 완전한 노캔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그리고 5단계로 노캔 레벨을 조정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어쨌든 노이즈 캔슬링을 가동하면 음질에 변화도 일어나는데 이 부분도 좀 아쉽습니다.


셋째, 작은 케이스입니다. 케이스가 너무 작아서 정말 잘 접어서 넣지 않으면 케이스에 넣기가 힘듭니다.

 

넷째, 음질입니다. Q35가 전형적인 v자 튜닝이었다면 Q45로 넘어가면서 다소 플랫한 튜닝으로 바뀌었습니다. 대중적인 음색이 튜닝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 가격 대비 좋은 음질과 깔끔하고 다양한 기능의 애플리케이션이 지원되며 노이즈캔슬링 성능도 나쁘지 않다.
  • 하지만 가격대를 감안한 노캔 성능 수준이라는 것은 기억해야 한다.

q35 후속으로 q45가 출시되었고, 2022년에 다시 q45 스페이스 q45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가격도 살짝 올랐지만 14만 원대로 구입 가능합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Q45 가격 확인하기

 

 

성능을 생각하면 아주 좋은 가격인데요, 특히 노캔 입문용 헤드폰 중 정말 괜찮은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분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최고의 가성비 제품 앤커의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Q45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 q35 모델하고 고민이라면 가격 차이가 2만 원 정도라 이왕이면 q45 모델로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