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책상 위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라면 데스크 조명은 필수입니다. 책상용 스탠드는 눈의 피로를 덜어 주고 시력 보호에 도움을 주며 집중력 상승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도를 600 ~ 800럭스(Lux)로 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깔끔한 디자인에 뛰어난 사용성, 그리고  가격도 저렴한 3~5만 원대 가성비 데스크 조명 3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 제품은 이케아 테르티알입니다.

 

조명하면 이케아라는 말이 있는데 그만큼 가성비가 굉장히 뛰어난 조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할 제품은  1988년도에 탄생해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판매가 되고 있는 이케아 테르티알이라는 데스크 조명입니다. 클래식한 제도용 조명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만 봐서는 오늘 소개할 제품 중에 가장 예쁘고 컴퓨터 책상이나 공부용 책상 어디든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설치 방법도 아주 아주 간단합니다. 별다른 공구 없이 책상 뒤쪽에 나사를 손으로 조여주고 본체를 결합해 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제품의 특징은 각도, 높이, 방향 조절까지 정말 자유롭다는 점인데 책상 바닥을 밝혀주거나 뒤쪽을 향하게 해서 간접조명으로 사용한다던지 조명을 원하는 방향으로 손쉽게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각도 조절을 하다 보면 헤드 쪽이 무거워서 간혹 내려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이 부분을 조여 주기만 하면 아주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퀄리티도 굉장히 좋고 호불호도 안 갈릴만한 디자인에 책상 위에 조명이 차지하는 공간까지도 작아 공간 효율성도 좋은 제품이라 괜찮은 가성비 조명을 찾고 계신다면 충분히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두 번째 제품은 한샘 서클 LED 데스크입니다.

 

책상 위에서 조명을 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이 제품은 오로지 집중을 위한 데스크 스탠드입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빛이 나오는 곳이 서클 원형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기 때문에 색상 위에서 넓고 균일하게 빛을 밝혀줍니다.

 

그리고 조명 위쪽이 자바라 형식으로 되어 있다는 것도 하나의 특징인데 원하는 방향으로 360도 유연하게 조절이 가능해서 위치 조절도 비교적 자유로운 편입니다.

 

 

 

그리고 조명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럭스라고 테마샵 쉽게 말하면 면적을 밝혀주는 빛의 값인데 데스크에서 사용하는 조명은 최소 500에서 800 럭스 이상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 조명은 최대 1700 럭스로 충분한 밝기를 가지고 있고 또한 빛을 5단계로 세밀하게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색온도도 주백색, 전구색, 주광색 3가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모든 컨트롤은 하단에 터치식으로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심플한 디자인, 넓은 배광 면적까지 책상에서 주로 공부나 독서를 하는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괜찮은 조명입니다. 참고로 조명의 수명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LED 조명으로 약 3만 시간 매일 4시간씩 조명을 사용한다고 했을 때 약 20년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 제품은 파파 스탠드입니다.

 

파파스탠드

 

이 제품은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워낙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 소개를 해드립니다. 장점과 단점 위주로 빠르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첫 번째 장점은 약 800mm로 와이드한 조명이기 때문에 빛의 범위가 책상 전체를 밝혀줄 정도로 넓고 밝습니다.
  • 두 번째 장점은 책상 뒤쪽에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책상 위에 아주 작은 공간만 차지하여 공간 효율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 세 번째 장점은 밝기는 5단계 색온도는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단점입니다.

 

간혹 고주파음이 들리는 제품을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인데 이 고주파음만 제외한다면 디자인도 깔끔하고 어떤 책상에나 잘 어울리며 조명을 이리저리 옮길 필요 없이 정말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오늘은 총 3가지 가성비 데스크 스탠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