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폴카닷으로 스테이킹하는 3가지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테이킹이란 일정량의 지분을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과 검증을 위한 담보로 맡기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입니다. 암호화폐 보유자는 가격의 등락과 상관없이 코인을 일정 기간 예치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투자방법이죠. 만약 코인투자에 관심은 있지만 변동성이 걱정된다면 스테이킹을 통한 투자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코인 스테이킹이란

 

단, 반드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코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이자로 얻는 수익보다 가격 하락으로 인한 손실이 훨씬 클 수 있습니다.

 

 

폴카닷 스테이킹 1. 바이낸스 (Binance)

 

바이낸스 바로가기

 

바이낸스 홈페이지

 

 

바이낸스는 스테이킹 기간에 따라 3가지 보상률을 지급합니다.

  • 30일: 11.51%
  • 60일: 14.21%
  • 90일: 16.62%

 

그러나 스테이킹 가능한 프로젝트가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니고, 연평균 보상률은 약 14% 정도입니다.

 

바이낸스에서 폴카닷을 스테이킹할 경우 주의할 점은 2가지입니다.

 

첫째, 거래소에 폴카닷을 맡기고 스테이킹을 한다는 것은 폴카닷의 소유권을 바이낸스에 위임하는 것입니다. 

 

즉 상가를 매수하고 나서 상가 운영과 인감도장을 부동산 주인에게 맡기는 것과 비슷한 상황이 됩니다. 부동산 주인이 딴 마음을 품는다면 어떻게 될까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은 부동산에 도둑이 들어 당신의 인감도장을 훔쳐 갈 수도 있습니다.

 

둘째, 스테이킹 기간 중에는 폴카닷을 거래할 수 없습니다.

 

즉 당신의 재정 상태에 문제가 생겨 급전이 필요하다고 해서 폴카닷을 매도할 수는 없습니다. 혹은 폴카닷 가격이 떡상하거나 떡락하더라도 당신은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폴카닷 스테이킹 2. 크라켄 (Kraken)

 

크라켄 바로가기

 

크라켄 홈페이지

 

크라켄(Kraken)은미국에서가장 크고 안전한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크라켄에서 폴카닷을 스테이킹할 때는 바이낸스와 마찬가지로 코인에 대한 소유권이 없습니다.

크라켄은 바이낸스보다 쉬운 단 한 가지 스테이킹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연평균 보상률은 약 12%입니다.

크라켄의 가장 큰 장점은 최고의 유동성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크라켄에서는 단 몇 분 안에 스테이킹을 위임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기한 토큰을 스테이킹할 수 있습니다.

 

 

폴카닷 스테이킹 3. 폴카닷 JS (Polkadot.js)

 

폴카닷 JS 바로가기

 

폴카닷 JS 홈페이지

 

 

Polkadot JS (또는 Polkadot-js 또는 Polkadot{.js})는 패러티 팀의 공식 지갑입니다.

Polkadot JS 지갑을 이용하면 코인을 안전하게 스테이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 13.5 %의 연평균 보상률을 받을 수 있습니다.

 

Polkadot.JS에서 스테이킹하는 것은 조금 어렵습니다.

그래도 누구나 할 수는 있습니다.

또한 Polkadot.JS에 스테이킹할 때 하드웨어 지갑을 연동한다면 강력한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폴카닷을 스테이킹하는 3가지 방법을 마치며

 

'나는 귀찮은 건 질색이다'라는 분은 크라켄이 정답입니다.

 

'나는 최고의 보상을 받고 싶다'라면 바이낸스로 가세요.

 

'나는 보유량이 많고 따라서 보안이 중요하다'면 폴카닷 지갑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물론, 바이낸스와 크라켄, 폴카닷 지갑과 크라켄 등의 조합으로 스테이킹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스테이킹이나 이자 농사를 하기 전에 성장 가능성이 높거나 안정적인 코인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자는 부수입일 뿐이며 우리의 주된 목적은 코인의 자산 가치 상승이기 때문입니다.

 

 

크라켄에서 스테이킹 중이라면 이중 인증을 설정하고 보유 중인 암호 화폐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크라켄 이중 인증 설정하는 방법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