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썸네일은 우리의 콘텐츠를 표현하는 한 장의 이미지입니다. 그 이미지 속에는 우리의 콘텐츠를 유추할 수 있는 이미지나 텍스트를 사용하여 사람들의 관심과 클릭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실제로 수많은 유튜버들이 한 편의 컨텐츠를 만들 때 영상보다 썸네일에 쏟는 시간이 더 많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썸네 일은 클릭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에 전자책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물론 유튜브보다는 경쟁이 덜 치열하겠지만 우리는 항상 다른 전자책들 사이에서 돋보여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보다 먼저 시장에 진입한 전자책과 우리의 후발주자로 시장에 진입할 전자책을 상대할 수 있겠죠.

 

여러분도 크몽에서 전자책을 둘러보면 느낄 것입니다. 썸네일이 어설프다면 절대 클릭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습니다. 썸네일은 단순히 눈에 띄는 것 뿐 아니라 잠재고객들에게 우리의 전자책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게 어디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죠.

 

잘나가는 유튜버들 조차 가장 어렵다고 하는 것이 썸네일입니다. 게다가 썸네일을 직접 만들어 본 경험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죠.

 

제가 소개해 드리는 썸네일의 요소들을 살펴보세요. 그리고 잠재고객의 클릭을 부를 수 있는 자기만의 썸네일을 만들어 보세요.

 

썸네일 예시

 

썸네일을 단순하게 이미지라고만 생각하면 안 됩니다. 썸네일은 이미지나 배경을 바탕으로 텍스트를 통해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왼쪽에 보이는 썸네일과 같이 상품에 대한 직관성이 떨어지고 글자에 대한 인식이 떨어지면 사람들은 귀찮아서 더 이상 시선을 주지 않습니다.

 

반대로 오른쪽의 이미지처럼 부담 없는 배경그림과 직관적인 글자를 조합하면 한 눈에 상품에 대한 내용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두 장의 썸네일 중에 어떤 썸네일의 글자가 눈에 잘 들어오나요?

 

대다수 사람은 오른쪽의 썸네일을 선호할 것입니다. 이렇듯 좋은 썸네일은 보기 쉬우면서 메시지 전달이 명확해야 합니다.

 

 

 

이번엔 이미지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몽 썸네일 이미지 예시

 

왼쪽의 썸네 일은 무엇에 대한 썸네일인지 도저히 알 수가 없습니다. 놀랍게도 실제로 크몽에 올라와 있는 썸네일입니다. 아무런 글자도 없고 무엇에 대한 전자책인지 이미지를 봐도 도무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반대로 오른쪽의 썸네일은 어떤가요? 아주 단순하고 심플하지만 이 미지를 너무나 잘 활용했습니다. 깔끔하게 핵심을 정확히 전달하는 텍스트와 직관적인 이미지가 조합돼서 한눈에 상품에 대한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이런 썸네일은 배달창업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궁금증을 가질 만한 썸네일이 됩니다. 이렇듯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도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 그저 마음에 드는 사진이나 분위기 있는 사진을 사용한다고 좋은 썸네일이 될 수 없겠죠.

 

오늘은 전자책 썸네일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알바 부업 > 전자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자책으로 용돈 벌기  (0) 2021.06.13